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천 당일치기 여행코스 호로고루, 재인 폭포 해바라기와 별 구경

by 하니곰 조련사 2023. 10.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글에서 연천 임진강 댑싸리공원 포스팅을 진행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연천 당일치기 여행 코스 중 저만의 추천 경로인 호로고루, 재인 폭포, 비둘기낭 폭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해바라기

호로고루 瓠蘆古壘

해바라기축제

연천 호로고루는 경기도 연천군 장남면 원당리 1257-1에 위치한 삼국시대 고구려의 성곽입니다. 이곳에서는 매년 해바라기축제(연천 통일바라기 축제)가 진행됩니다. 보통 9월부터 해바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 밭은 3개가 있어요. 대부분의 성인 무릎~허벅지 정도에 오는 작은 키 해바라기입니다. 넓은 들판에 펼쳐진 황금빛 해바라기가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으로 변모하는 곳으로 들판 가득 펼쳐진 해바라기들 사이로 산책을 즐기며 태양의 에너지와 함께 힐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별구경

호로고루는 해바라기 축제 외에도 밤하늘에서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서울 근교 별구경 명소로도 유명한데요. 별 관측 날씨 예보를 통해 미리 별 보기 좋은 날을 선정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 연천군, 별 관측 날씨 예보 사이트

연천군 별 관측

조용하고 어두운 하늘 아래 자리를 잡습니다. 천체 관측 전 준비물로는 삼각대, 망원경, 쌍안경, 스타워커 앱 등입니다. 스타워커(star walk)라는 앱은 별자리 찾기와 천체의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별 관측하기 좋은 날에 가면 하늘에서 별이 쏟아지는 광경을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천 재인폭포

재인폭포는 경기 연천군 연천읍 고문리 산 21에 위치한 곳입니다. 입장료, 주차비 모두 무료입니다.

재인폭포 관람 시간

하절기 : 매일 10시 ~ 17시 30분

동절기 : 매일 10시 ~ 16시

 

한탄강 유네스코 지질공원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먼저 연천 재인폭포 출렁다리를 건너면 폭포로 내려가는 입구가 나옵니다. 출렁다리 중간 정도 가면 주상절리를 내려다볼 수 있는데요. 수백만 년 동안 강물의 침식으로 형성된 암석층이 층층이 겹쳐져 만들어진 풍경으로, 그 모습은 마치 자연이 직접 예술 작품을 만든 듯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연천 재인폭포는 길이 100m, 너비 30m, 높이 18.5m로 한탄강 주상절리에 만들어진 폭포입니다. 선녀탕은 재인폭포 상류에 있는 물웅덩이입니다. 선녀와 나무꾼 동화에서 나오듯 선녀들이 내려와 목욕하는 곳이라는 의미로 선녀탕으로 불린다고 하네요. 이곳은 맑고 깨끗한 물로 가득 차 있답니다. 미래에는 이곳이 또 새로운 폭포의 시작점이 될지도 모릅니다.

오르빛

2023.09.22부터 10.22까지 한 달 동안 오르빛 미디어전시가 진행되었습니다. 오르빛이란 orbit(천체의 궤도를 돌다)와 빛의 합성어라고 하는데요. 2022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었습니다. 내년에도 진행될지 궁금하네요.

 

 

이번 글에서는 연천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호로고루, 재인폭포에 대해 포스팅하였습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신선한 공기를 만끽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연천 당일치기 여행, 낮부터 밤까지 볼거리 가득한 여행 즐겨보세요.

 

연천 가볼 만한 곳 :: 임진강 댑싸리공원 포스팅

2023.10.24 - [분류 전체보기] - 연천 임진강 댑싸리공원 여행 정보와 근처 가볼 만한 곳

 

반응형